[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키키, 3위 김도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6,211,06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세부지표에는 카테고리 소비 가중치가 포함됐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속에서 성장하는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2025년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변우석, 키키, 김도영, 박지현, 박서진, 데이식스, 최우식, 이수지, 스트레이키즈, 차주영, 추영우, 이준혁, 고윤정, 이영지, 박정민, 투어스, 카더가든, 이제훈, 엔하이픈, QWER, 베이비몬스터, 채수빈, 비비, 이이경, 김혜윤, 안성훈, 이무진, 보이넥스트도어, 하영, 이즈나 순으로 분석됐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404 미디어지수 642,157 소통지수 1,565,543 커뮤니티지수 1,562,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8,24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768,040과 비교해보면 26.35% 하락했다.
2위, 키키 (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390 미디어지수 881,890 소통지수 1,542,496 커뮤니티지수 1,065,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1,0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786과 비교해보면 116.00% 상승했다.
3위, 김도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317 미디어지수 531,215 소통지수 1,511,648 커뮤니티지수 928,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7,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503과 비교해보면 65.5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이징스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라이징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4,289,992개와 비교하면 12.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33% 하락, 브랜드이슈 20.88% 하락, 브랜드소통 0.30% 하락, 브랜드확산 6.7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변우석 브랜드는 광고모델로 독보적인 영향력을 보여주면서 1위를 수성했다. 2위 키키 브랜드는 젠지 매력으로 다양한 음원을 만들어내면서 관심을 모았다. 3위를 기록한 김도영 브랜드는 프로야구 시즌과 함께 부상이슈로 팬들의 응원이 높았다. 이어 4위 박지현 브랜드는 트롯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5위 박서진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면서 트롯 분야에서 입지를 키우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