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고양교육지원청,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확대 운영'

디지털 기반 유보이음 운영을 통한 미래형 유보통합 영유아학교 모델 구축

기사입력 : 2025-03-31 11:54

교육지원청 전경
교육지원청 전경
미래유아교육의 혁신, 고양에서 시작된다!

고양교육지원청이 2025년,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핵심인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를 더욱 확대하여 운영한다.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를 통해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시할 유치원 5개원과 어린이집 5개원이 새롭게 선정됐으며, 기존 2024년 선정 기관 6개원과 함께 총 16개원을 운영한다.

▲‘유보이음 디지털 처음학교’확대, 고양 유아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이번 시범기관 추가 선정은 고양 유아 교육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 ‘유보이음 디지털 처음학교’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고양교육지원청은 유아 디지털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굳히고, 미래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데 앞장설 것이다.

▲지역 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교육

특히 주목할 점은 올해 지역 대학과 유보이음 디지털 처음학교 시범기관이 머리를 맞대고 유아 디지털 시민성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자료 개발은 단순한 시범 운영을 넘어, 고양 유아 교육기관의 유아교육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숙 교육장, "고양만의 특색있는 영유아 교육 모델 창출” 강조

고양교육지원청 이현숙 교육장은 “‘유보이음 디지털 학교' 운영을 통해 영유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영유아 교육의 질적 도약을 이루어낼 것이다. 더 나아가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영유아 교육 모델을 구축하여 미래 유아교육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