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옥천교육지원청, 2025년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기사입력 : 2025-04-01 14:33

옥천교육지원청, 2025년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옥천교육지원청, 2025년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충청북도 옥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1일,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소통과 공감이 있는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오전에는 교육지원청의 전 직원, 오후에는 교육지원청 교육장, 부서장, 팀장, 옥천 관내 학교 교장, 원장 대상으로 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교육은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부터 시작하여, 이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과 다양한 사례를 다뤘다. 또한, 관리자들이 직장 내 괴롭힘이나 갑질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대응하고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실제적인 대처 방안도 소개됐다. 교육의 핵심은 관리자들이 예방적 차원에서 갑질과 괴롭힘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적 대응 방안을 습득하는 데 있었다.

김인권 교육장은 교육 후 "오늘 교육을 통해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사례를 접하면서 세대 간 차이로 인한 갈등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고,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직장 문화가 조성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교육에 참석한 관리자들이 먼저 실천하여 '소통과 배려로 이루어진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4월 11일에는 옥천 관내 학교의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6월에는 5년 미만의 저경력 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