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NBIX, NEUROCRINE BIOSCIENCES INC )는 산제이 케스와니 박사를 최고 의학 책임자로 임명했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4일, 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증권코드: NBIX)는 산제이 케스와니 박사를 최고 의학 책임자(CMO)로 임명했다.
케스와니 박사는 2025년 6월 2일부터 임명되며, 20년 이상의 제약 산업 경험과 다양한 연구개발(R&D) 전문성을 보유한 의사-과학자이다.그는 뉴로크린의 임상 개발 및 의학 업무를 이끌게 된다.
케스와니 박사는 지난 7년간 CMO로 재직한 에이리 W. 로버츠 박사를 이어받으며, 로버츠 박사는 케스와니 박사의 후임이 임명될 때까지 회사에 전략 자문 역할로 남기로 했다.
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의 CEO인 카일 W. 가노 박사는 "산제이는 우리 팀에 전략적 및 개발 전문성을 더해주며, 회사가 흥미롭고 중대한 시기에 접어드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의 기여는 우리가 소분자 의약품을 넘어 새로운 치료 분야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케스와니 박사는 뉴로크린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하며, 뉴로크린의 R&D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과 다양한 치료 분야에서 필요한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매력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대형 제약사와 소형 생명공학 회사에서 20년 이상의 경영 리더십 경험을 쌓았으며, 여러 최초 및 최고 승인 의약품 개발에 기여했다.
뉴로크린에 합류하기 전, 그는 임상 단계 생명공학 회사인 이뮤노브레인의 CEO로 재직하며 신경퇴행성 질환 환자의 뇌 회복을 촉진하는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로버츠 박사는 INGREZZA®(발베나진) 캡슐의 적응증 확대와 CRENESSITY™(크리네세프론) 개발 프로그램을 이끌었으며, 최근에는 osavampator와 NBI-1117568의 성공적인 2상 개념 증명 연구를 담당했다.
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는 신경과학에 중점을 둔 생명공학 회사로,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생명을 변화시키는 치료제를 발견하고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 회사는 FDA 승인 치료제를 포함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치료 분야에서 중-후기 임상 개발 중인 여러 화합물을 포함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다.
현재 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는 2024년 12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연례 보고서를 포함한 정기 보고서에서 설명된 다양한 위험 요소와 불확실성을 포함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뉴로크린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강력한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치료 분야에서의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