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4-06 11:27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9,909,3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5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아는 형님, 1박 2일, 전국노래자랑, 불후의 명곡, 나는 솔로, 라디오스타, 굿데이, 동상이몽, 복면가왕, 개그콘서트, 식스센스, 이혼숙려캠프, 가요무대, 놀라운 토요일, 냉장고를 부탁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한일톱텐쇼, 열린 음악회, TV 동물농장, 유퀴즈온더블럭, 살림하는 남자들, 금쪽같은 내 새끼, 골 때리는 그녀들, 신들린 연애2, 아빠하고 나하고 순으로 분석됐다. ​

예능 프로그램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92,538 미디어지수 1,019,890 소통지수 1,339,841 커뮤니티지수 1,678,539 시청지수 716,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7,5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99,911과 비교해보면 27.25% 하락했다.​

2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473,362 미디어지수 799,214 소통지수 1,103,508 커뮤니티지수 1,307,454 시청지수 481,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5,45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00,426과 비교해보면 18.33% 하락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388 미디어지수 420,403 소통지수 562,763 커뮤니티지수 447,694 시청지수 1,705,2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6,4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72,783과 비교해보면 3.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29,930,953개와 비교하면 30.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53.21% 하락, 브랜드이슈 32.26% 하락, 브랜드소통 26.06% 하락, 브랜드확산 33.63% 하락, 브랜드소비 13.5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도전하다, 선물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방탄소년단 제이홉, 샤이니 키, 기안84'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