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야구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야구왕(대표이사 이찬혁)’이 최근 오픈했다.
야구왕은 KBO 리그 10개 전 구단을 아우르는 종합 커뮤니티다. 특히 구단별 응원 게시판은 물론 실시간 응원 채팅 기능, 포인트 랭킹 시스템, 포토존 등을 두루 갖춘 야구 팬 특화 커뮤니티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야구왕은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SSG 랜더스 ▲KIA 타이거즈 ▲KT 위즈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키움 히어로즈 등 전 구단을 위한 전용 게시판을 제공한다. 덕분에 팬들이 자유롭게 응원 글과 정보 콘텐츠, 분석 콘텐츠 등을 올릴 수 있다.
팀별 게시판 뿐 아니라 전체 야구 팬들을 위한 '오늘의 인기 글 TOP20', 실시간 댓글 반응이 이어지는 '응원 채팅방' 기능 등을 통해 생동감 있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한다.
아울러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회원 간 활동 점수를 기반으로 한 포인트 랭킹 제도도 운영 중이다. 더불어 야구 외에 스마트폰 설문조사, 실시간 인기 검색어 랭킹 등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하고 있다.
최근 야구왕 커뮤니티는 오픈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게시글이 활발히 올라오고 있다. ‘한화이글스 신구장에 편의점 특화 매장 오픈’, ‘4월 경기 일정 변경 소식’, ‘날씨 정보’ 등 스포츠 관련 이슈 게시글이 업로드되면서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으로 발전 중이다.
야구왕 관계자는 "야구왕은 진짜 야구 팬들이 만나 소통하고 함께 응원하는 살아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며 “향후 각 구단과의 협력도 도모하고 현장감 있는 경기일정 알림, 경기 중계 반응 게시판 등 실시간 서비스를 지속 확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야구왕 커뮤니티는 PC,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또 소셜 로그인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하거나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