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임종식 경북교육감, 나노융합기술원 현장방문...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현장 격려

기사입력 : 2025-04-10 09:44

임종식 경북교육감, 나노융합기술원 현장방문...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현장 격려
임종식 경북교육감, 나노융합기술원 현장방문...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현장 격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지난 9일, 포항시에 있는 나노융합기술원을 방문해 ‘나노융합기술인력 양성사업’에 참여 중인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과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방문은 반도체 산업 등 첨단산업 분야에 필요한 현장 중심 전문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청과 연구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나노융합기술인력 양성사업은 나노융합기술원에 구축된 첨단 장비와 인프라를 활용해,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특성평가 등 나노 분야의 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의 관련 기업체 취업까지 연계하는 산학협력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2학년도부터 해당 사업에 참여, 매년 직업계고 학생 약 60명을 선발해 반도체 기능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과 산업체 모두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우수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정착했다.

올해도 지난 3월 4일 시작된 4개월 과정에 총 33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나노융합기술원에서 전문적인 반도체 공정 교육을 받고 있다. 오는 2학기에는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국내 우수 반도체 산업체와의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가 예정돼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현장 방문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나노 산업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에는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재 채용의 기회를 연결하는 매우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경주공업고등학교가 반도체 마이스터고로 선정된 만큼, 경북 직업교육이 반도체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나노융합기술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