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MT, Walmart Inc. )는 비즈니스 전략을 공개했다.
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9일, 월마트(뉴욕증권거래소: WMT)는 투자자 커뮤니티 회의를 개최하고, 리더십이 성장과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월마트의 사람 중심, 기술 기반의 옴니채널 전략과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매력적인 성장과 주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대해 강조했다.
월마트의 더그 맥밀론 CEO는 "목적 중심의 사람 중심 문화와 세계적 수준의 기술의 조합이 성공의 공식이다"라고 말했다.
고객은 일상적인 저렴한 가격, 다양한 품목,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 신뢰할 수 있는 기업과 거래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고객을 더 잘 서비스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회사의 전략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첫째, 고객 및 회원 경험을 개선하여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월마트의 저렴한 가격과 증가하는 전자상거래 품목, 빠른 배송, 도로 옆 픽업 및 매장 쇼핑의 편리함이 성장을 이끌고 있다.둘째,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여 주주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회사의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과 회원을 더 잘 서비스함으로써 강력한 수익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수익 구조를 재편성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저렴한 가격, 직원 임금, 경험 향상 기술에 투자할 수 있으며, 매출보다 더 빠르게 수익을 성장시키고, 현금 흐름을 강화하며, 주주에게 더 높은 자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다. 장기 전략 외에도, 경영진은 2025년 5월 15일에 예정된 1분기 실적 보고서를 앞두고 현재 운영 환경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회사는 1분기 매출 성장이 3-4% 전망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하며, 연간 매출 및 운영 소득 성장 가이던스는 변경되지 않았다.
1분기 운영 소득 성장의 결과 범위는 덜 유리한 카테고리 믹스, 높은 사고 청구 비용, 관세 시행에 따른 가격 투자 유지를 위한 유연성 필요성으로 인해 확대되었다.
월마트의 존 데이비드 레이니 CFO는 "역사는 우리가 이러한 불확실성의 시기에 집중할 때, 월마트가 더 큰 시장 점유율과 강력한 비즈니스로 부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레이니는 또한 "우리는 수년간의 신중하고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으며, 이제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재무 모델을 갖추었다"고 덧붙였다. 2023년 4월 마지막 투자자 회의에서 월마트는 가치 창출의 기본 요소인 성장, 마진, 수익을 설명했다.그 회의 이후 2년 동안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연간 매출 성장률 5% 이상, 조정 운영 소득 성장률 10%에 가까운 성과를 기록했으며, 모든 비즈니스 부문이 성장에 기여했다.전자상거래 매출은 연간 20% 이상 성장했으며, 전자상거래는 순매출의 18%를 차지했다.
93%의 미국 지역에 3시간 이내에 식품, 일반 상품 및 처방전을 배달할 수 있는 배송 범위를 확장했다.
다양한 형식에서 회원 증가를 가속화했으며, 샘스클럽 및 월마트+ 회원 혜택이 확대되고 갱신이 증가했다.
글로벌 광고 수익은 44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2024년 12월 미국에서 VIZIO 인수를 완료했다.
품목 개선, 옴니 경험 향상, 직원 투자, 신규 매장, 자동화 및 빠른 배송에 대한 투자가 향후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미국 시장을 확장하고 여러 글로벌 시장에서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가격 인하 프로그램을 통해 30,000개 이상의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다.
자사 브랜드에 투자했으며, 식품 분야에서 bettergoods라는 프라이빗 브랜드를 출시했다.
월마트 미국은 연간 매출이 10억 달러 이상인 프라이빗 브랜드를 21개 보유하고 있으며, 5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브랜드가 5개 있다.
1,930개의 매장 및 클럽을 리노베이션하고 373개를 추가로 건설했으며, 연간 220억 달러의 자본 지출에 190억 달러를 미국에 투자했다.
70억 달러 이상을 자사주 매입에 사용했으며, 10년 이상 만에 가장 큰 규모로 배당금을 인상했다.또한 PhonePe가 인도에서 잠재적인 IPO를 위한 준비 단계를 시작했다.
이벤트 생중계는 2025년 4월 9일 오전 8시 CT에 시작되며, 회사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후 볼 수 있다.
월마트는 사람 중심, 기술 기반의 옴니채널 소매업체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돈을 절약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주 약 2억 7천만 명의 고객과 회원이 10,750개 이상의 매장과 19개국의 여러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방문한다.
2025 회계연도 매출은 6810억 달러이며, 월마트는 전 세계적으로 약 21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월마트는 지속 가능성, 기업 자선, 고용 기회에서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월마트에 대한 추가 정보는 corporate.walm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 관계 연락처: 스테프 위신크 – ir@walmart.com, 미디어 관계 연락처: 몰리 블레이크먼 – (800) 331-0085. 이 보도자료 및 관련 경영 발표는 1934년 증권 거래법 제21E조의 의미 내에서 "전망 진술"으로 정의되는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망 진술은 안전한 항구의 보호를 받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전망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향후 기간 또는 미래 날짜 또는 사건에 대한 우리의 추정 또는 기대를 표현한다.
이러한 전망 진술은 "예상하다", "할 수 있다", "믿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예상되는", "향상될 것" 등의 단어 또는 구문을 사용하여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전망 진술은 우리가 비즈니스 및 운영 환경에 대한 지식과 우리가 합리적이라고 믿는 가정에 기반하고 있다.실제 결과는 이러한 전망 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월마트는 이러한 전망 진술이 실현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이 보도자료 및 관련 경영 발표는 SEC 규정에 따라 정의된 특정 비GAAP 측정치를 참조하며, 이러한 비GAAP 측정치에 대한 정보는 이전에 제출된 Form 10-K 및 Form 8-K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