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유현희 기자] 이디야커피가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을 통해 포토 카드 세트와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디야 고객과 웹툰 ‘데못죽’의 독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툰 ‘데못죽’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스토리텔링과 연출이 뛰어나고 가상의 웹툰이지만 현실에서도 높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데못죽’ 굿즈는 ▲포토 카드 세트 ▲한정판 굿즈 2종 판매로 구성됐다. ‘포토 카드 세트’는 매장과 배달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콜라보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포토 카드 2매가 랜덤 제공되며, 배달 주문의 경우 한정판 포토 카드 4매가 랜덤 제공된다.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주문 가능하다. 또한, SNS에 포토 카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캔 배지 7종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판 굿즈인 아크릴 세트와 피규어 & 슬로건 세트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아크릴 세트’는 내구성이 뛰어난 아크릴 블록 7종과 아크릴 스탠드로 구성됐다. ‘피규어 & 슬로건 세트’는 3D 굿즈로 제작되어 키링 및 마그넷으로 활용 가능한 피규어와, 응원 슬로건이 포함됐다. 굿즈 2종의 경우, 한정판으로 이디야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굿즈 구매페이지는 10일 오픈되며 실제 구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웹툰 작품과 손잡고 이디야커피를 만날 수 있도록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 활동을 통해 트렌디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현희 비욘드포스트 기자 yhh1209@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