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봉화교육지원청, 경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봉화지역대회 성료

기사입력 : 2025-04-10 16:24

봉화교육지원청 작지만 빛났다! 실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봉화지역 학생들의 창의력 대결
봉화교육지원청 작지만 빛났다! 실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봉화지역 학생들의 창의력 대결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9일 13시부터 봉화발명교육센터에서 ‘2025 경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봉화지역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대회에는 봉화군 내 초·중학교 교내대회에서 선발된 13개 팀이 참가해, 실생활 속 문제를 창의적인 시선으로 해결한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발표심사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사전에 제출한 작품설명서를 바탕으로 작품을 제작한 후 현장에서 직접 시연과 설명을 진행했다.

심사위원들은 창의탐구성, 실용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작품들을 평가했다.

현장 심사를 맡은 지역 교사 심사위원들은 “작품 하나하나에 아이들의 진심과 문제의식이 담겨 있었고, 지역 특성을 잘 반영한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총평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면 5월 열리는 제46회 경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봉화지역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찾은 이영록 교육장은 “비록 작은 군 단위 지역에서 열린 대회지만, 그 속에서 보여준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제해결력은 그 어떤 대회보다도 깊이 있고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에 창의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꾸준히 학생 중심 과학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향후 계획도 함께 전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