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중등 서부드림스쿨 개강식 개최

창의융합 진로캠프·도전탐구 프로젝트·꿈 탐색 진로캠프 통해 미래형 인재 육성

기사입력 : 2025-04-10 15:50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미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서부드림스쿨!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미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서부드림스쿨!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3월 29일 경운중학교에서 ‘2025. 중등 서부드림스쿨’ 개강식을 개최하고 거점학교 6교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7년 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출발한 서부드림스쿨은 미래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고 배움을 즐기는 21세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서부드림스쿨은 12월까지 운영되며,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도울 예정이다.

먼저, 중학교 3학년을 위한 ‘창의융합 진로캠프’가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는 ▲AI 툴을 활용한 영어 프레젠테이션, ▲독서 기반 주제 탐구, ▲메이커융합 수업, ▲진로·진학 특강 및 대학 탐방이 제공된다.

특히 개인별 진로에 맞춘 고등학교 입학 안내와 고교 생활 계획을 지원하는 맞춤형 코칭도 진행된다.

7월부터 8월까지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탐구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 발견부터 해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팀별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결과물(토론, 연극, 영화, 책, UCC, 공작물 등)을 만들어낸다.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협력적 문제해결 활동도 포함된다.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1학년 대상 ‘꿈 탐색 진로캠프’는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 및 실험, ▲자기 이해에 기반한 학습환경 및 시간관리 코칭, ▲대학 및 과학관 견학, ▲메타버스 체험과 골드버그 장치 제작 등 STEAM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도전 정신을 키우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김규은 교육장은 “서부드림스쿨은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격차 해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