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파마(RPRX, Royalty Pharma plc )는 블라드 코릭 박사를 이사회에 임명했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4월 8일, 뉴욕 – 로열티파마가 블라드 코릭 박사를 이사회에 즉시 임명했다.
블라드 코릭은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을 지원하는 주요 파트너로서 로열티파마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릭 박사는 바이오헤이븐의 회장 겸 CEO로, 신경과학, 면역학 및 종양학 등 주요 치료 분야에서 생명을 변화시키는 치료법의 발견, 개발 및 상용화에 집중하는 생명공학 회사이다.
로열티파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파블로 레고레타는 "블라드 코릭의 임명으로 이사회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코릭 박사는 생명과학 분야에서의 과학적 전문성과 통찰력을 통해 로열티파마의 혁신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릭 박사는 바이오헤이븐을 FDA 승인 및 출시를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2022년 5월에는 약 130억 달러에 화이자에 매각됐다.
코릭 박사는 20년 이상의 약물 발견 및 임상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예일 의대와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로열티파마는 1996년에 설립되어 생명공학 산업에서 혁신을 지원하는 주요 자금 조달자로 자리 잡았다.
현재 로열티파마의 포트폴리오에는 35개 이상의 상업 제품에 대한 로열티가 포함되어 있으며, Vertex의 Trikafta, GSK의 Trelegy, Roche의 Evrysdi, Johnson & Johnson의 Tremfya, Biogen의 Tysabri 및 Spinraza, AbbVie와 Johnson & Johnson의 Imbruvica, Astellas와 Pfizer의 Xtandi, Novartis의 Promacta, Pfizer의 Nurtec ODT 및 Gilead의 Trodelvy 등이 포함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