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제주도교육청 한국뷰티고, 피부미용분야 금·은·동·장려상 ‘싹쓸이’

2025 지방기능경기대회서 괄목할 성과 거둬

기사입력 : 2025-04-14 14:09

2025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한 학생들
2025 지방기능경기대회 참가한 학생들
제주도교육청 한국뷰티고등학교는 7일부터 9일까지 제주한라대학교에서 실시한 제45회 지방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종목에서 금·은·동·장려상을 모두 수상하며 메달을 휩쓸었다.

이번 대회에서 2학년 장유진이 금메달, 김효림이 은메달, 부예빈이 동메달, 이가연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입상한 학생은 2025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을 얻게 되며 향후 국제기능올림픽에 도전할 기회도 주어진다.

출전한 학생들은 수업과 병행해 방과 후와 주말에도 집중 훈련에 매진했으며 지도교사와의 1 대 1 개별맞춤형 훈련지도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워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오현경 지도교사는 “피부미용은 정교함과 섬세함이 필요한 종목인 만큼 학생들이 반복 훈련을 통해 실력을 쌓아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었다”며“이번 대회가 학생들의 성정과 자신감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메달을 수상한 장유진 학생은“대회 준비 기간이 짧아 빠듯한 일정에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송렬 교장은 “이번 대회는 미용예술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의 성장과 도전의 초석이 됐으며 케이(K)뷰티(Beayty)를 이끄는 지도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