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부중등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의장 광주효광중 이경은, 부의장 송광중 배서현·효천중 김현준

기사입력 : 2025-04-14 14:04

지난 11일 광주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열린 '2025 서부중등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에 참여한 학생의원 단체사진
지난 11일 광주시교육청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열린 '2025 서부중등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에 참여한 학생의원 단체사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광주광역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의원 66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서부중등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 및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2025학년도 서부중등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는 학생의원들의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기회는 ▲의장단 선거 ▲학생 자치 역량 강화 연수 ▲권역별 협의체 구축 ▲학생의회 진행 방법 및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의장단 선거에는 3명의 의원이 입후보해 1주일 전부터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거운동을 전개했으며, 후보들의 소견 발표 이후 투표를 진행했다.

선거 결과, 이경은 후보(광주효광중학교 3학년)가 득표순 1위로 의장으로 선출됐으며, 2~3위인 배서현 후보(송광중학교 3학년)·김현준 후보(효천중학교 3학년)가 부의장으로 뽑혔다. 임기는 1년이다.

이경은 의장은 “학생의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의장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학생의원들은 ‘학생 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갖고 자치활동의 중요성과 역할, 문제 해결 및 의사결정 과정 실습, 소통 및 갈등 해결 전략 등을 논의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원들이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스스로 성장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우뚝 학생자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학생의회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서부중등학생의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방식으로 학생 자치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학교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