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의성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학생 위해 특별장학금 지급

석성장학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실천

기사입력 : 2025-04-14 17:31

의성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학생 위해 특별장학금 지급
의성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학생 위해 특별장학금 지급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4월 14일 오전 11시 석성장학회 관계자와 2층 소회의실에서 특별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은 최근 발생한 의성군 산불로 피해를 입은 관내 학생들을 위로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지원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재단법인 석성장학회와의 협력 아래 이루어지는 것으로, 장학회는 세무법인 석성과 대전지방국세청장을 역임한 조 회장이 설립하여 선행 장학금과 더불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특별장학금을 꾸준히 지급해왔다.

의성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로부터 산불 피해 학생에 대한 추천을 받아 총 27명의 학생을 특별장학금 수혜 대상으로 선정했다.

해당 학생들에게는 석성장학회를 통해 장학금이 직접 지급되며, 학생들의 학업 지속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의성교육지원청은 산불 피해 학생들의 심리 회복을 위한 전문 상담 지원, 생활·교육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이우식 교육장은 “산불이라는 갑작스러운 재난 속에서도 학생들이 학업과 일상생활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회복이 곧 우리 지역의 회복”이라고 강조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복지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