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지역맞춤형 33개 프로그램 개강

학력향상·AI·디지털 교육부터 스포츠·예술 분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 지원

기사입력 : 2025-04-14 17:34

「2025 연천 에이드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사진
「2025 연천 에이드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사진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12일, 연천 에이드(AIDed) 공유학교의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2일부터 7월 5일까지 운영되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연천 에이드 공유학교'는 경기 공유학교 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되며, 학생들은 개별 신청을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학력 향상 프로그램 ▲AI·디지털 교육 ▲과학 탐구 및 발명 ▲예술체육 분야 등으로 학생·학부모의 수요를 바탕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연천초 에듀테크실, 초성초 클라이밍 체육시설, 군남초·중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등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며 깊이 있는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AI 활용 토론 교실, 디지털 드로잉 도자기 교실, 로봇 코딩, 게임 블록 코딩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또한, 탁구·배드민턴 등의 생활체육 수업과 오케스트라 실기 수업도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연천 에이드 공유학교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천 지역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 공유학교는 학생 학부모, 학교의 수요를 기반으로 지역 교육자원을 발굴·활용하는 학교 밖 교육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동일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까지 모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경기 공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또는 추첨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