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과 나눔 실천하는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 단체 헌혈과 헌혈증 모으기 운동 실시

기사입력 : 2025-04-14 17:27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과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헌혈운동’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과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헌혈운동’실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14일 청사 내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고, 단체 헌혈 및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7일 동두천의료사회복지재단과 체결한 혈액난 해소 및 자발적 헌혈문화 조성을 위한 '헌혈운동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인근 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총 32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참여자 중 희망자들로부터 기부받은 헌혈증은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중앙보훈병원에 전달될 예정으로, 생명 나눔을 통한 실질적 사회공헌이 기대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3년부터 상·하반기 정기 헌혈운동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고등학교에도 협약 내용을 안내하고 헌혈증 모으기 운동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는 교육지원청의 ‘지역협력으로 꿈을 펼치는 교육’ 기조와도 맞닿아 있으며,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교육의 실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동행하고 양보하는 동양의 날’과 연계하여,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 주니어보드가 헌혈 참여를 독려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 실천의 의미도 더했다.

임정모 교육장은 “생명 존중이라는 고귀한 가치를 실천하는 이번 헌혈운동이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연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책임감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청렴과 생명존중,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생명존중과 나눔의 가치를 기반으로, 따뜻한 행정과 지역사회 연계형 교육행정 실현을 통해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