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에스파 카리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841,51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로제,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레이, 아이브 리즈, 르세라핌 김채원, 르세라핌 사쿠라, 우주소녀 엑시, 에스파 닝닝, 아이브 가을,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아이린, 르세라핌 홍은채, ITZY 유나,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미나, 아이브 이서,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다현, 오마이걸 유아, ITZY 예지, 르세라핌 카즈하, ITZY 류진, 레드벨벳 웬디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658 미디어지수 1,358,267 소통지수 1,869,846 커뮤니티지수 2,202,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9,05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790,827과 비교해보면 24.48% 하락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156 미디어지수 1,418,046 소통지수 1,440,747 커뮤니티지수 1,963,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2,1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9,929와 비교해보면 44.77% 하락했다.
3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2,280 미디어지수 1,567,564 소통지수 1,196,798 커뮤니티지수 1,657,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4,2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94,052와 비교해보면 16.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706,521개와 비교하면 15.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08% 하락, 브랜드이슈 13.47% 하락, 브랜드소통 19.53% 하락, 브랜드확산 9.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뜨겁다, 파격적이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크 제니, 코첼라, 바나나킥'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59%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