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한국컴패션, 에티오피아 어린이 위한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 진행

㈜오색만찬·크레이지카츠·빈식스커피 나눔 동참...9월 30일까지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4-21 09:00

한국컴패션, 에티오피아 어린이 위한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은 오는 9월 30일까지, 식량 위기에 처한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에티오피아는 수년간 지속된 가뭄과 내전, 최근 유입된 대규모 난민의 영향으로 심각한 식량 위기에 직면해 있다. 2023년 기준 물가 상승률은 33%에 달하며, 5세 이하 영양실조 아동 수는 약 410만 명에 이른다. 기초 식량조차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아이들이 배고픔과 교육의 단절, 건강 악화라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에티오피아 내 13개 컴패션 어린이센터에서 양육 받는 485명의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해 사용된다. 컴패션은 어린이들을 위한 점심 도시락과 어린이 가정에 필요한 긴급 식량 지원과 함께 주방환경 개선, 위생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는 한국컴패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시후원' 또는 '정기후원' 중 선택해 가능하다. 특히, 2만 원 이상 정기후원자 또는 10만 원 이상 일시후원자 선착순 500명에게는 락앤락 도시락과 드롭드롭드롭 가방이 증정되어 캠페인의 의미를 더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다양한 국내 식품 브랜드들도 뜻을 모아 동참한다. 종합식품기업 ㈜오색만찬(대표 남재우)은 4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자사브랜드인 오봉도시락의 ‘산 시리즈’, 서가원김밥의 ‘키토닭안심김밥’, ‘불고기김밥’ 판매 시 개당 100원을 적립, 한국컴패션을 통해 에티오피아 어린이 식량 지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크레이지카츠 합정 본점은 오는 6월 30일 까지 스페셜 돈카츠 정식 판매 수익금의 3%를 기부하고,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빈식스커피는 4월부터 9월까지 캠페인 상품 매출의 10%를 에티오피아 어린이 후원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국컴패션 서정인 대표는 “도시락은 단순한 한 끼가 아닌, 아이들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학교로 돌아갈 수 있게 하는 회복의 시작” 이라며 “작은 관심이 한 어린이의 삶을 완전히 바꾸고, 나아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큰 희망이 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