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ADBE, ADOBE INC. )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매출 및 EPS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12일, 어도비는 2025 회계연도 2분기(2025년 5월 30일 종료) 재무 결과를 발표하는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어도비의 회장 겸 CEO인 샨타누 나라옌은 "비즈니스 전문가와 소비자, 창의적 및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혁신을 제공하는 전략이 고객을 기쁘게 하고 있으며, 어도비의 2025 회계연도 매출 목표를 상향 조정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어도비의 CFO인 댄 던은 "올해 상반기 강력한 실적을 바탕으로 어도비의 2025 회계연도 총 매출 및 EPS 목표를 상향 조정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재무 하이라이트에 따르면, 어도비는 2분기에 58억 7천만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1% 성장한 수치다.
GAAP 기준으로 희석 주당 순이익은 3.94달러, 비GAAP 기준으로는 5.06달러였다.
GAAP 운영 수익은 21억 1천만 달러, 비GAAP 운영 수익은 26억 7천만 달러로 집계됐다.GAAP 순이익은 16억 9천만 달러, 비GAAP 순이익은 21억 7천만 달러였다.운영에서 발생한 현금 흐름은 21억 9천만 달러였다.
분기 종료 시점에서 남은 성과 의무(“RPO”)는 196억 9천만 달러였으며, 현재 남은 성과 의무(“cRPO”)는 67%에 달했다.
어도비는 이번 분기 동안 약 860만 주를 재매입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사업 부문 하이라이트에 따르면,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은 43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 성장했으며, 상수 통화 기준으로는 12% 성장했다.
디지털 미디어 연간 반복 수익(“ARR”)은 분기 종료 시점에서 180억 9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1% 성장했다.
디지털 경험 부문 매출은 14억 6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 성장했으며, 디지털 경험 구독 매출은 13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 성장했다. 어도비는 2025 회계연도 3분기 목표를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
총 매출은 58억 7천5백만 달러에서 59억 2천5백만 달러로 예상되며,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은 43억 7천만 달러에서 44억 달러로, 디지털 경험 부문 매출은 14억 5천만 달러에서 14억 7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디지털 경험 구독 매출은 13억 5천만 달러에서 13억 6천만 달러로 예상되며, 주당 순이익은 GAAP 기준으로 4.00달러에서 4.05달러, 비GAAP 기준으로 5.15달러에서 5.20달러로 예상된다. 어도비는 2025 회계연도 전체 목표를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했다.
총 매출은 235억 달러에서 236억 달러로 예상되며, 디지털 미디어 부문 매출은 174억 5천만 달러에서 175억 달러로, 디지털 경험 부문 매출은 58억 달러에서 59억 달러로 예상된다.
디지털 경험 구독 매출은 53억 7천5백만 달러에서 54억 2천5백만 달러로 예상되며, 주당 순이익은 GAAP 기준으로 16.30달러에서 16.50달러, 비GAAP 기준으로 20.50달러에서 20.70달러로 예상된다. 어도비는 2025 회계연도 2분기 GAAP 세율을 비GAAP 세율과 조정하여 발표했다.
GAAP 유효 소득세율은 19.5%였으며, 비GAAP 유효 소득세율은 18.5%로 조정됐다.
어도비는 비GAAP 재무 정보를 사용하여 운영 결과를 평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GAAP 재무 지표는 경영진의 재무 및 운영 의사 결정에 사용되는 주요 지표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한다.
어도비의 현재 재무 상태는 총 자산이 281억 7천만 달러, 총 부채는 166억 5천9백만 달러, 주주 자본은 114억 4천8백만 달러로 나타났다.어도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