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벨(CBLL, Ceribell, Inc. )은 고소장을 제출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7일, 세리벨은 나투스 메디컬과 관련 자회사에 대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SITC) 및 델라웨어 연방 법원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장은 나투스가 세리벨의 EEG 헤드밴드 및 전극 디자인과 관련된 여섯 개의 특허를 침해하고 있으며, 불공정 경쟁을 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세리벨은 USITC에 고소장을 제출하며, 나투스의 침해 제품이 미국에 수입되는 것을 금지하는 배제 명령을 요청했다. 또한, 세리벨은 델라웨어 연방 법원에도 동일한 특허 침해를 주장하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세리벨은 나투스가 자사의 EEG 헤드밴드 및 전극 디자인의 중요한 기능과 관련된 여섯 개의 특허를 침해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세리벨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제인 차오 박사는 "임상 연구에서 지속적인 제품 발전에 이르기까지, 세리벨은 포인트 오브 케어 EEG 기술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세리벨은 의료 커뮤니티에 제공하는 혁신을 깊이 소중히 여기며, 공정한 경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로부터 강력히 보호하여 의료 전문가와 환자에게 최첨단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사모증권소송개혁법의 의미 내에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업 계획, 전략, 목표, 전망, 평가, 신념 및 제품에 대한 기대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은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결과가 전부 또는 일부 실현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세리벨은 심각한 신경학적 질환을 가진 환자의 진단 및 관리 혁신에 중점을 둔 의료 기술 회사로, 세리벨 시스템이라는 새로운 포인트 오브 케어 EEG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독창적이고 휴대성이 뛰어나며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정교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결합하여 신경학적 질환을 가진 환자의 신속한 진단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세리벨 시스템은 의심되는 발작 활동을 나타내기 위해 FDA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미국의 중환자실 및 응급실에서 사용되고 있다. 세리벨은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