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ABG, ASBURY AUTOMOTIVE GROUP INC )은 허브 챔버스 딜러십을 인수했다.
2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증권코드: ABG)은 2025년 7월 21일,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33개의 신규 차량 딜러십과 52개의 신규 차량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허브 챔버스 컴퍼니즈(HCC)의 인수를 완료했다.
이 인수는 매사추세츠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주주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스버리의 데이비드 헐트 사장은 "허브 챔버스 컴퍼니즈의 자산과 운영을 인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허브는 뉴잉글랜드에서 자동차 구매 경험을 재정의하며, '허브 챔버스'라는 이름을 신뢰성과 서비스의 대명사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HCC 팀은 고객 중심의 접근과 지역 사회 참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애스버리 가족에 합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허브 챔버스의 창립자는 "지난 10년 동안 여러 회사가 내 조직을 인수하고자 했지만, 챔버스 팀의 기회와 복지가 최우선이었다. 애스버리는 이상적인 관리자로서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애스버리의 지리적 다양성을 더욱 확대하며, 2024년에는 32억 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미국 자동차 소매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중 하나로 평가된다.HCC는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약 5만 대의 신규 및 중고 차량을 판매했다.
인수의 총 순매입가는 약 14억 5천만 달러로, 이 중 7억 5천만 달러는 영업권, 약 6억 1천만 달러는 부동산 및 임대 개선에 사용되었으며, 약 8천 5백만 달러는 신규 차량, 중고 차량, 서비스 대여 차량, 고정 자산, 부품 및 용품에 사용되었다.애스버리는 주로 신용 시설 용량, 모기지 수익 및 현금을 조합하여 인수를 자금 조달했다.추가 정보는 이번 거래와 관련하여 제출될 Form 8-K를 참조하면 된다.
자문사로는 존스 데이와 힐 워드 헨더슨이 법률 자문을 맡았고, 베이커 틸리가 거래 자문을 제공했으며, BofA 증권이 애스버리의 재무 자문을 맡았다. 웰스 파고는 신디케이트 모기지 시설의 주관사로 활동했다.
허브 챔버스 컴퍼니즈는 1985년에 설립된 미국 최대의 개인 자동차 딜러십 그룹 중 하나로,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선도적인 자동차 소매업체로 자리 잡고 있다. HCC는 매사추세츠와 로드아일랜드 전역에 2,2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딜러십은 보스턴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애스버리오토모티브그룹은 포춘 500 기업으로,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소매업체 중 하나이다. 2020년 말, 애스버리는 유기적 운영, 인수 성장 및 혁신 기술을 통해 수익과 수익성을 전략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한 계획을 시작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애스버리는 145개의 신규 차량 딜러십을 운영하고 있으며, 189개의 프랜차이즈와 31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대표하고 있다. 애스버리는 또한 서비스 계약 및 기타 차량 보호 제품의 주요 제공업체인 토탈 케어 오토를 운영하고 있으며, 37개의 충돌 수리 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애스버리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2024년에는 Financial Times에 의해 선정되었다.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의 사모증권소송개혁법의 의미 내에서 '전망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목표, 계획, 목표, 신념, 기대 및 인수의 예상 이점과 관련된 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실제 결과나 사건이 예상과 다를 수 있는 여러 요인이 있으며, 이러한 요인은 애스버리의 비즈니스 전략 실행 능력, 인수 통합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행 실패, 인수와 관련된 통합 활동으로 인한 경영 시간의 방해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전망 진술 및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은 이 보도자료의 날짜 기준으로만 유효하며,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이유로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