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스웨어 ‘스쿨런’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는 지난 22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세종 디지털교육박람회’에 참가해 AI 기반 학습 코스웨어 ‘스쿨런’과 ‘아이스크림 홈런’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세종시 관내 교육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와 최신 에듀테크 솔루션을 체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이 날 선보인 ‘스쿨런’은 전 과목 학습 및 평가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초등학교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스쿨런은 선택한 교과서에 따라 학습 계획을 학급 전체 또는 개별 단위로 수립할 수 있으며,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교사들이 수업 목적에 맞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통해 학습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을 받았다.
또 2학기에 선보일 예정인 웹 기반 서비스를 소개했다. iOS와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체적인 활용 방안과 적용 사례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교육을 바라보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고민과 필요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애니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는 학습 서비스를 포함해, 현장 중심의 디지털 학습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디지털선도학교 등 공교육 디지털 전환 사업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