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25일부터 8월 8일까지 ‘2025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회사 경영에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 혁신 정책을 추진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사회책임 및 업무혁신 2개 분야로 각각 ‘공공가치 확산을 위한 ESG 성과혁신’과 ‘효율적 문제해결을 위한 업무혁신’을 주제로 한다.
세부적으로 사회책임 분야에는 기관의 ESG 경영 혁신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 받을 예정이고, 업무혁신 분야에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전KPS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8월 8일까지 ‘열린KPS 1번가’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평가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총 6건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 소정의 상금도 지급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혁신계획 등 경영정책 수립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하는 경영혁신 성과 창출을 위해 활용된다.
한편 한전KPS는 지속적인 경영혁신 노력을 기울이면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 비전어워드 대상, 지속가능경영 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CDP 코리아 어워드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선정,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16년 연속 편입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