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휴즈(BKR, Baker Hughes Co )는 차트 인더스트리를 인수해 에너지 및 산업 기술 전략을 가속화했다.
2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29일, 베이커휴즈(나스닥: BKR)와 차트 인더스트리(뉴욕증권거래소: GTLS)는 베이커휴즈가 차트의 보통주를 주당 210달러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총 136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의미한다.
차트는 가스 및 액체 분자 처리 기술과 장비의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2024년에는 42억 달러의 매출과 10억 달러의 조정 EBITDA를 기록했다.
베이커휴즈의 회장 겸 CEO인 로렌조 시모넬리는 "이번 인수는 베이커휴즈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에너지 및 산업 기술 회사로서의 입지를 정의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트의 CEO인 질 에반코는 "이번 현금 거래는 차트 주주들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인수는 베이커휴즈의 산업 및 에너지 기술 부문을 변모시키고, 가장 매력적이고 회복력 있는 에너지 및 산업 최종 시장에 대한 집중을 증가시킨다. 두 회사의 상호 보완적인 제품 및 기술 포트폴리오를 결합하여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확대된 설치 기반과 저조한 시장 침투를 통해 애프터마켓 성장을 가속화한다.
베이커휴즈는 3년 내에 연간 3억 2500만 달러의 비용 시너지를 실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베이커휴즈의 비즈니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생산성 향상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베이커휴즈는 이번 거래를 위해 골드만삭스 뱅크 USA, 골드만삭스 렌딩 파트너스 LLC, 모건스탠리 시니어 펀딩 인크와 함께 완전한 약정된 브릿지 부채 자금을 확보했으며, 이는 거래 완료 전에 영구 부채 자금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베이커휴즈는 A급 신용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 강력한 자유 현금 흐름과 예상되는 자산 매각 수익을 활용하여 부채를 줄일 계획이다.
거래는 차트 주주들의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2026년 중반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