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리베이트(CLVT, CLARIVATE PLC )는 마룬 S. 무라드를 지적 재산 부문 사장으로 임명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30일, 영국 런던 — 클래리베이트(증권코드: CLVT)는 마룬 S. 무라드가 2025년 9월 8일부터 지적 재산(IP) 부문의 사장으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마룬은 최근까지 베리스크 애널리틱스의 클레임 솔루션 부문 사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지적 재산 산업에서의 영향력 있는 경력을 가진 고든 샘슨의 후임으로, 샘슨은 2025년 말 은퇴할 예정이다. 샘슨은 CPA 글로벌에서 5년간 최고 운영 책임자로 근무한 후 클래리베이트의 경영진 팀에 합류했다.
클래리베이트의 CEO인 마티 쉠 토브는 "이번 임명은 지적 재산 비즈니스에서 장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와 전략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룬이 데이터 및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 서비스 분야에서 결과를 도출하는 데 있어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지적 재산 비즈니스의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뛰어난 리더십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마룬은 "클래리베이트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며,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재능 있는 IP 팀을 이끌게 되어 기쁘다. 우리의 지적 재산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고객들이 혁신과 발명의 가치를 보호하고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마룬은 1998년부터 미국, 영국, 유럽 및 신흥 시장에서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성장시켜왔다. 그는 최근 베리스크 애널리틱스의 클레임 솔루션 부문에서 통합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이끌었으며, 전 세계 보험 정책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 포트폴리오, 서비스 및 인수에 대한 책임을 맡았다. 마룬은 팀 구축, 고객 중심 및 품질 결과 제공에 중점을 두어 기존, 스타트업 및 전환 환경에서 비즈니스 변화를 이끌어왔다.그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서 정치학 학사 및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클래리베이트의 지적 재산 부문은 기업들이 혁신을 추진하고, 법률 회사들이 실무 우수성을 달성하며, 전 세계 조직들이 중요한 지적 재산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신뢰할 수 있는 IP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클래리베이트는 IP 관리 소프트웨어, 특허 서비스, 특허 정보, 브랜드 IP 솔루션 및 소송 정보 등 IP 생애 주기의 모든 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번 발표는 클래리베이트의 비즈니스와 미래 계획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며, 향후 비즈니스 성과와 재무 상태에 대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클래리베이트는 2025년 9월 30일 종료된 분기 보고서에 이와 관련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