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HOG, HARLEY-DAVIDSON, INC. )은 신임 CEO가 임명됐고 보상 패키지가 공개됐다.
4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7월 30일, 할리데이비슨의 이사회는 아서 스타스를 신임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하기로 결정했다.스타스는 2025년 10월 1일부로 임기가 시작되며, 이사회에도 동시 임명된다.
스타스는 현재 48세로, 이전에는 톱골프 인터내셔널의 CEO로 재직했으며, 피자헛의 글로벌 CEO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스타스는 그럽허브 이사회에서도 활동했으며, 현재 파이브 아이언 골프와 브랜드 글로벌의 이사로도 재직 중이다.
스타스의 임명과 관련하여, 할리데이비슨은 그와의 고용 계약서에서 연봉 120만 달러를 포함한 보상 패키지를 제시했다.
이 계약서에는 건강 및 복지 혜택, 이사회의 단기 인센티브 계획(STIP) 참여 자격이 포함되어 있으며, STIP의 목표 금액은 연봉의 150%에 해당한다.STIP의 실제 지급액은 0%에서 200%까지 변동 가능하다.
또한, 스타스는 장기 인센티브 계획(LTIP)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첫 해에는 650만 달러의 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다.
LTIP의 구성은 제한 주식 단위와 성과 주식으로 나뉘며, 성과 주식은 3년 성과 기간 종료 시 주식 수를 결정한다.
스타스는 200만 달러의 일회성 현금 보상과 450만 달러의 일회성 주식 보상도 받을 예정이다.이 외에도 162만 5천 달러의 2025년 연간 주식 보상도 포함된다.
스타스는 할리데이비슨의 임원 퇴직금 계획에 따라 퇴직 시 2년의 기본급을 받을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로 인한 퇴직도 포함된다.스타스는 이사회와의 원활한 전환을 위해 할리데이비슨의 고문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현재 CEO인 요헨 자이츠는 2025년 퇴직 의사를 밝히고, 스타스의 임명과 함께 이사회에서 사임할 예정이다.자이츠는 2026년 2월까지 할리데이비슨의 직원으로 남아 고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할리데이비슨은 스타스의 임명과 함께 새로운 경영진을 맞이하게 되며, 향후 회사의 방향성과 성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