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글로벌마켓

몬로캐피탈(MRCC), 합병 계약 체결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 입력 : 2025-08-08 09:51

몬로캐피탈(MRCC, MONROE CAPITAL Corp )은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몬로캐피탈이 2025년 8월 7일, 몬로캐피탈 코퍼레이션(이하 MRCC)과 호라이즌 테크놀로지 파이낸스 코퍼레이션(이하 HRZN)이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병 계약에 따라 MRCC는 HRZN과 합병되며, HRZN이 생존 기업으로 남게 된다.합병은 주주 승인 및 기타 종료 조건의 충족을 조건으로 한다.

또한, MRCC는 합병 직전에 몬로캐피탈 인컴 플러스 코퍼레이션(이하 MCIP)과 자산 매각 계약을 체결하여, MRCC의 자산 대부분을 공정 가치로 현금으로 매각할 예정이다.

합병 후 MRCC의 주주들은 보유한 MRCC 주식의 순자산가치(NAV)에 해당하는 HRZN 주식을 받을 예정이다.합병이 완료되면 MRCC의 주주들은 HRZN의 약 37%를 소유하게 된다.
몬로캐피탈의 CEO인 시어도어 L. 코닝은 이번 거래가 MRCC의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HRZN이 차입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HRZN의 CEO인 마이클 P. 발킨은 이번 거래가 HRZN에 상당한 자본을 제공하고, 공공 소형 성장 기업에 대한 대출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합병은 2025년 12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주 승인 및 기타 종료 조건의 충족이 필요하다.

MRCC는 합병 종료 시점에 남아 있는 미분배 순투자 소득에 해당하는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MRCC 주주들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하며, 합병을 통해 더 큰 BDC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합병 계약에 따라, MRCC의 주주들은 HRZN의 주식을 세금 없이 교환할 수 있으며, 이는 즉각적인 세금 결과를 초래하지 않는다.

몬로캐피탈은 약 22조 원의 자산을 관리하는 프리미어 자산 관리 회사로, 이번 거래를 통해 HRZN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MRCC의 자산은 자산 매각 후 순현금으로만 남게 되며, 이는 부채 상환, 거래 비용 및 미분배 순투자 소득의 분배를 고려한 금액이다.

합병 후 HRZN은 두 명의 독립 이사와 MRCC의 한 명의 독립 이사로 구성된 이사회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HRZN은 기존의 주식 매입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한을 유지하게 된다.

이번 거래는 몬로캐피탈의 전략적 성장과 주주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로벌마켓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