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09-13 08:3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스트레이 키즈 순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448,20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5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샤이니, 빅뱅, 더보이즈,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NCT, 슈퍼주니어 순으로 분석됐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92 미디어지수 1,649,192 소통지수 3,352,605 커뮤니티지수 3,778,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24,8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863,047과 비교해보면 0.70%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615 미디어지수 818,112 소통지수 1,841,692 커뮤니티지수 2,192,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9,49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94,252와 비교해보면 9.55% 하락했다.​

3위, 스트레이 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072 미디어지수 1,466,561 소통지수 847,585 커뮤니티지수 841,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7,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83,872와 비교해보면 97.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590,668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9% 하락, 브랜드이슈 0.43% 상승, 브랜드소통 2.33% 상승, 브랜드확산 5.7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완전체, 다이너마이트, 유튜브'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46%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3% 상승, 브랜드이슈 13.26% 증가, 브랜드소통 0.30% 상승, 브랜드확산 3.7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