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에이블리, e스포츠 구단 'T1'과 ‘리드 파트너’ 스폰서십 체결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1-12 08:27

T1 경쟁력 강화 위한 재정적 투자 및 지원 제공…핵심 후원사 역할

에이블리,   e스포츠 구단 'T1'과 ‘리드 파트너’ 스폰서십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의 ‘리드 파트너(Lead Partner)’로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공식 후원은 오는 2026 1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스폰서십은 에이블리가 국내 스포츠 구단과 맺는 첫 파트너십이자, T1이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손잡은 최초 사례다. 1,0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국내 1위 여성 패션 플랫폼’과 글로벌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1 e스포츠 구단’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T1은 롤 국제 대회에서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명문 e스포츠 구단이다. 지난 9 2025 롤 국제 대회 결승전에서 KT 3:2로 승리를 거두며 롤 국제 대회 사상 첫 3연패(쓰리핏)를 달성했다. 이번 우승으로 T1은 롤 국제 대회 통산 6번째 우승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e스포츠 무대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라인별로 탑에는 ‘도란’ 최현준, 정글에는 ‘오너’ 문현준, 미드에는 ‘페이커’ 이상혁, 봇 듀오는 ‘구마유시’ 이민형과 ‘케리아’ 류민석 등 뛰어난 기량을 갖춘 선수들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외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에 따라 T1 선수들은 2026년부터 에이블리의 로고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에이블리의 공식 후원을 받게 된다. 유니폼을 비롯해 에코백, 텀블러 등 공식 굿즈 판매처는 T1 자사몰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리, 4910, 아무드가 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와 T1 모두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탄탄한 팀워크를 기반으로 과감하게 도전하고, 이를 결과로써 증명해 온 ‘팀’이라는 공통점에 주목해 이번 스폰서십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이번 2025 롤 국제 대회에서 사상 첫 3연패를 달성하며 새 역사를 쓴 T1의 공식 후원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양사의 만남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