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연희집단 The 광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연말 공연 ‘당골포차’ 12월 19일 개최

이봉진 기자 | 입력 : 2025-11-29 15:42

중랑구 거점 연희집단 The 광대와 중랑문화재단의 특별 기획…중랑구민 대상 50% 티켓 할인 이벤트까지

'당골포차' 공연 포스터. (사진제공=연희집단 The 광대)
'당골포차' 공연 포스터. (사진제공=연희집단 The 광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연희집단 The 광대(대표 안대천)는 오는 12월 19일 금요일, 연말을 맞이하여 중랑문화재단과 함께 기획공연 '당골포차'를 중랑구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희집단 The 광대는 중랑구를 거점으로 전국 각지에서 공연 활동을 펼쳐온 1세대 창작 연희 단체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창·제작한 여러 창작연희극을 통해 국내·외에 전통연희의 멋과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당골포차'는 단체의 대표작 중 하나로 2018년 초연 이후, 서울거리예술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등 다양한 국내 유수의 거리예술축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왔다.

이번 공연은 현대인에게 위로의 공간인 포장마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광대들의 유쾌한 창작연희극으로 풍물·기예·재담 등 연희적 요소와 관객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연말 맞이 공연에 특화된 작품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10,000원이며, 중랑구민 50% 할인, 인근 지역민(노원, 동대문, 성북) 30% 할인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매는 네이버 예약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연희집단 The 광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 '당골포차'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주체 지원사업에 선정된 '신중년과 함께하는 <모두 광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