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2-05 08:1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톰포드,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2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톰포드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2,692,401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12월 안경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톰포드, 블루엘리펀트, 실루엣, 오클리, 구찌, 샤넬, 래쉬, 프라다, 모스콧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2,177 소통지수 461,519 커뮤니티지수 434,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8,5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57,284와 비교해보면 5.19% 하락했다.

2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284 소통지수 133,624 커뮤니티지수 181,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8,03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45,798과 비교해보면 15.62% 하락했다.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400 소통지수 71,554 커뮤니티지수 91,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3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23,113과 비교해보면 13.7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4,196,359개와 비교하면 10.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4% 하락, 브랜드소통 10.96% 하락, 브랜드확산 21.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