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검색 캠페인 전략 단독 그랑프리 수상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다수 수상
글로벌·데이터·크리에이티브 혁신 캠페인 성과 인정받아
[비욘드포스트 황상욱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PTKOREA가 11일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총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매해 혁신적인 디지털 중심의 광고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업계 내에서 높은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는 약 800점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PTKOREA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와 진행한 ’한국타이어 글로벌 검색 캠페인 전략’으로 그랑프리를 단독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전체 출품작 중 가장 우수한 캠페인에 수여되는 상이다. 해당 캠페인은 유럽과 북미 등 30개국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 글로벌 검색 광고 캠페인이다. AI로 변화된 검색 환경에 대응하여 스마트 입찰, 머신러닝 등 AI 기반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동시에 국가별 검색 광고 최적화 전략을 통해 목표 KPI의 132%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수상으로 PTKOREA는 검색 광고에서 나아가 전 미디어 여정을 설계, 운영하고 인사이트를 창출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역량을 확고히 인정받게 됐다.
이 밖에도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주목하며 공식 온라인스토어 CokePLAY를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한 한국 코카-콜라의 ‘CokePLAY E2E 커머스 캠페인’은 데이터활용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편의점 방문 고객의 관심사와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타게팅과 개인화 메시지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극대화하고, 구매 의향이 높은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했다.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XR 라이브커머스를 적용한 하나투어 ‘하나국제여행제 XR 라이브커머스’는 이커머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실제 여행지를 기반으로 제작한 XR 맵과 쇼호스트 촬영 화면을 실시간으로 결합해, 소비자에게 차원이 다른 라이브 경험과 몰입감을 선사했다.
은상 수상작으로는 삼성전자 ‘갤럭시 AI 골든벨 라이브’ 캠페인(온·오프라인 통합 AI 체험 프로젝트) PTKOREA 자체 프로젝트 ‘시너Z’ 캠페인(초고령화 사회 인사이트 발굴 위한 시니어 인턴십 운영)이 선정됐다. 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의 ‘2025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국내 검색 캠페인 전략’과 이투마스의 ‘물류의 내일을 더 쉽게 만나다’ 캠페인도 각각 검색퍼포먼스,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PTKOREA 지원규 대표는 “이번 수상은 PTKOREA가 데이터와 AI 기반의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이끌어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된 새로운 기준을 만들며 고객과 시장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eye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