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스트림(HSTM, HEALTHSTREAM INC )은 미션케어 콜렉티브를 인수해 미국 최대의 간병인 네트워크를 추가했다.
1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2월 15일, 헬스스트림(헬스스트림, 증권코드: HSTM)은 헬스케어 인력 솔루션을 위한 선도적인 헬스케어 기술 플랫폼 회사로서 미션케어 콜렉티브 LLC(이하 '미션케어')를 인수했다.
미션케어는 미국 내 최대의 간병인 네트워크를 포함하는 헬스케어 인력 회사로, 제공자, 간병인 및 지불자가 헬스케어 인력을 모집하고 참여시키며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술 기반 도구 포트폴리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헬스스트림은 세 번째 '커리어 네트워크'를 추가하여 비의료 간병인, 홈 헬스 보조원 및 인증 간호 보조원(CNA)에 대한 긴급하고 증가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창출한다.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주력 제품인 www.myCNAjobs.com은 비의료 간병인과 CNA를 직업 배치 및 다양한 직업 관련 프로그램과 연결하는 다면적인 구직 사이트이다.
현재 52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myCNAjobs 간병인 경력 커뮤니티에 속해 있으며, 이는 헬스케어 전반에 걸친 다양한 간병인 역할을 대표한다.
누적적으로 8,000개 이상의 헬스케어 제공자가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솔루션을 통해 한 가지 이상의 방식으로 서비스를 받았다.
미션케어는 직원 참여, 유지 및 인력 분석에 중점을 둔 구독 기반 플랫폼을 통해 교육 및 전문 개발 기회도 제공한다. 미션케어 콜렉티브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솔루션 및 경력 도구는 헬스스트림의 생태계 내에서 '커리어 네트워크'를 구성하며, 이는 홈 환경, 장기 요양 기관, 지원 생활 시설, 병원 및 호스피스 기관 등 다양한 돌봄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간병인으로 구성된다.
이는 헬스스트림이 이전에 출시한 두 개의 커리어 네트워크(간호사 및 학생을 위한 네트워크)에 이어 세 번째 커리어 네트워크이다.
새로운 커리어 네트워크 내의 간호 전문가는 평생 전문 개발 기회를 제공받으며, 헬스스트림의 생태계에 참여하고 상호 운용 가능한 hStream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독특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브랜디 커르티카는 "우리는 미션케어 콜렉티브를 통해 돌봄 문화를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헬스스트림과 함께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간병인, 임상 전문가 및 헬스케어 조직에 도달할 수 있으며, 산업이 인력을 모집하고 참여시키며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헬스케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에게 투자하는 우리의 공동 약속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구 통계학적 패턴은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솔루션이 제공되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미국 내 홈 케어 및 홈 헬스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고령 인구와 함께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2030년에는 65세 이상의 미국인이 전체 인구의 20.6%를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2020년의 16.8%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MIT의 AgeLab 연구에 따르면, 이들 성인의 거의 90%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자택에 머물기를 원한다.
이에 따라 홈 케어 산업은 최근 몇 년간 급증했으며, 2025 홈 헬스 전망 조사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 약 18,000개의 홈 케어 조직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조사에서 제공자들은 2025년 홈 기반 돌봄 공간에서 가장 큰 도전 과제가 '인력 배치'라고 보고했다. 헬스스트림의 CEO인 로버트 A. 프리스트 주니어는 "우리는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고객, 파트너, 직원 및 그들이 헌신하는 수백만 명의 간병인을 헬스스트림에 환영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미션케어의 스마트하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접근 방식은 간병인 인력 솔루션에 대한 긴급한 필요를 해결하는 데 있어 비할 데 없는 헌신을 보여준다. 헬스스트림의 hStream 플랫폼이 매일 수백만 명의 헬스케어 전문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운데,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추가는 빠르게 성장하는 간병인 인력에 대한 우리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모든 관련자에게 가치를 더하는 시너지를 창출한다"고 강조했다.
거래 조건에 따르면 헬스스트림은 미션케어 콜렉티브의 미지급 주식을 최대 4천만 달러에 인수하며, 이는 (i) 관례적인 운영 자본 및 기타 구매 가격 조정에 따라 조정되는 2천 6백만 달러의 현금 지급, (ii) 사모 배치를 통해 인수 시 발행되는 약 4백만 달러의 헬스스트림 보통주, (iii) 향후 3년 동안 합의된 목표 달성에 따라 최대 1천만 달러의 현금 성과급으로 구성된다.
헬스스트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healthstream.com을 방문하거나 615-301-3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