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김용빈,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2-25 08:5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스트레이키즈, 3위 데이식스 순

김용빈,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용빈,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데이식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25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1,112,74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라이징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라이징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세부지표에는 카테고리 소비 가중치가 포함됐다. ​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트로트가수, 보이그룹, 걸그룹,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성장하는 가수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2025년 1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김용빈, 스트레이키즈, 데이식스, 박지현, 엔하이픈, 박서진, 키키, 안성훈, 우즈, 베이비몬스터 순으로 분석됐다. ​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용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270 미디어지수 540,241 소통지수 1,168,354 커뮤니티지수 1,205,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1,097로 분석됐다.​

2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259 미디어지수 572,343 소통지수 876,131 커뮤니티지수 1,341,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9,410으로 분석됐다.

3위, 데이식스 (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791 미디어지수 293,694 소통지수 924,154 커뮤니티지수 1,491,2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0,86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김용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김용빈 브랜드는 감성 트로트 아이콘으로 예능에서 활약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브랜드는 빌보드 순위에서 꾸준히 자리를 지켰다. 3위를 기록한 데이식스 브랜드는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콘서트로 소통했다. 4위 박지현 브랜드는 방송과 콘서트로 탄탄한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했다. 5위 엔하이픈 브랜드는 글로벌 활동에서 성공적인 활약을 보여주였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