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코닥어패럴, ‘코닥 사진·영상 공모전’ 성료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5-12-31 07:51

수상작은 2026 제품으로도 발매 계획

코닥어패럴, ‘코닥 사진·영상 공모전’ 성료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코닥어패럴은 코닥과 함께 한국의 순간을 기록하는 사진· 영상 공모전 ‘Share Your Kodak Moment’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지난 12월 18일 성수동 코닥어패럴 플래그십 매장 ‘코닥 코너샵’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 수상작은 2026년 한정 에디션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필름에 뿌리를 둔 코닥(KODAK)의 헤리티지를 크리에이터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감성을 더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 열린 ‘Share Your Kodak Moment 사진·영상 공모전’은 총 613명이 지원했으며, 출품 접수부터 심사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사진 부문 1차 미션은 각자의 순간을 기록한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이후 10명을 선발해 ‘한국의 빛과 색’을 주제로 2차 미션이 진행됐다. 특히, 사진 부문은 코닥 필름으로 촬영한 작품만 제출하도록 규정해 코닥 고유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선명히 했다.

최종 수상자는 사진 부문 2명(조대원, 김유신), 영상 부문 1명(권경태) 등 총 3명이다. 코닥어패럴은 “전문성과 경력을 넘어, 일상의 순간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포착한 숨은 창작자들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찰나의 기록’이라는 감성과 맞닿으며 공모전의 취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3개의 최종 수상작은 코닥어패럴의 2026년 상품으로 발매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출품작 일부는 코닥 플래그십 매장에서 전시, 연출될 예정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