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액세스홀딩스(MKTX, MARKETAXESS HOLDINGS INC )는 더글라스 시푸와 케네스 시키아노가 이사로 선임됐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6년 1월 26일, 마켓액세스홀딩스(나스닥: MKTX)는 더글라스 시푸와 케네스 시키아노를 이사로 선임했다. 이들은 2026년 3월 1일부터 이사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사회는 시푸와 시키아노가 각각 NASDAQ 상장 규정 및 회사의 기업 거버넌스 지침에 따라 독립적이라고 판단했다. 이사회는 향후 이들 각각을 이사회 위원회에 임명할 예정이다.
이들 두 사람의 이사 선임에 대한 특별한 합의나 이해관계는 없으며, 12만 달러를 초과하는 거래는 없었다. 시푸와 시키아노는 회사의 비상근 이사와 동일한 보상 구조를 받을 자격이 있다. 시푸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버추 파이낸셜의 사장을 역임했으며, 2013년부터 2025년 7월까지 CEO로 재직했다. 그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버추에 자문을 제공했다.
시키아노는 2022년 7월부터 TA 어소시에이츠의 수석 자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989년부터 TA 어소시에이츠에서 근무해왔다. 그는 통신 및 금융 기술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마켓액세스홀딩스의 CEO인 크리스 콘칸논은 두 사람의 이사 선임을 환영하며, 이들이 차세대 거래 프로토콜 및 데이터 기반 솔루션에 대한 투자에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푸는 마켓액세스홀딩스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했으며, 시키아노는 전자 고정 수익 시장의 진화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시푸는 컬럼비아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시키아노는 MIT 슬론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 듀크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및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마켓액세스홀딩스는 전 세계 고정 수익 시장에서 기관 투자자와 중개인에게 더 나은 거래 효율성과 다양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전자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100개 이상의 기업이 마켓액세스의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고정 수익 증권을 효율적으로 거래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이 거래 시점과 방법에 대한 더 빠르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자동화 및 알고리즘 거래 솔루션을 제공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