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AxMxP, 차세대 밴드 주자 존재감 빛났다…미니 1집으로 주간 음반차트 1위 달성

비욘드포스트 유병철 CP / | 입력 : 2026-02-03 16:45

AxMxP, 차세대 밴드 주자 존재감 빛났다…미니 1집으로 주간 음반차트 1위 달성
[비욘드포스트 유병철 CP] 신인 보이 밴드 AxMxP(에이엠피)가 주간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 2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는 2026년 1월 5주 주간차트(집계 기간 1월 26일~2월 1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AxMxP의 미니 1집 ‘Amplify My Way’(앰플리파이 마이 웨이)가 주간 음반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AxMxP는 해당 음반으로 초동 판매량 8만 6232장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 성적을 거둔 바 있다.

AxMxP는 지난 1월 21일 미니 1집 ‘Amplify My Way’를 발매하고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각자의 속도로 꿈의 모양을 찾아가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PASS’와 ‘그리고 며칠 후 (Thereafter)’를 비롯해 총 7곡이 수록됐다.

AxMxP는 최근 인디 음악의 성지 롤링홀이 개관 31주년을 맞이해 진행하는 ‘롤링홀 31주년 기념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오는 3월 7일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AxMxP 단독 콘서트 ‘DO IT MY WAY’ : 롤링 31주년 기념 공연’을 개최하고 차세대 밴드 주자로서 AxMxP만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이처럼 좋은 기세를 자랑하며 컴백 3주 차 활동에 돌입한 AxMxP는 각종 음악방송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약을 이어간다.

[비욘드포스트 유병철 CP /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