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연예

포스텍 출신 손명규 학생, 북해도의료대학 치과대학 특대생 A 선발

이순곤 기자 | 입력 : 2026-02-13 16:53

포스텍 출신 손명규 학생, 북해도의료대학 치과대학 특대생 A 선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강남스카이학원은 국내 이공계 명문 포스텍(POSTECH) 재학 중 진로를 재설계한 손명규 학생이 일본 북해도의료대학 치과대학 특대생 A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로 손명규 학생은 6년간 약 1억3천만 원 규모의 장학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해외 진학 사례가 아니라, 이공계 상위권 인재의 전략적 진로 전환과 강남스카이학원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이 결합해 이룬 의미 있는 결과로 평가된다.

강남스카이학원은 손명규 학생이 생명과학 기반 전공에서 임상 치의학 분야로 진로를 전환하는 과정에서 조기입시 합격 및 위탁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어와 전공 기초 학습을 집중적으로 지원했다. 학생이 대학 수업과 입시 준비를 병행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학습 계획도 함께 지도했다.

학원 측은 조기 선발 이후 일본어 집중교육, 전공 심화 교육, 면접 전략 등을 통합 관리하며 학생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지원 체계가 손명규 학생의 특대생 A 선발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강남스카이학원은 일본 진학 배경에 대해 손명규 학생이 일본의 빠른 고령화와 이로 인한 치과 치료 수요 증가를 고려해 임플란트 등 최신 치과 의료기술 분야에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진학을 결정한 점을 설명했다.

학원은 앞으로도 조기입시와 위탁교육, 장학 선발을 연계한 일본 약대 및 치대 진학 지원 모델을 발전시키며 고급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대학뉴스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