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라이프
-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니콜라이’ 갤러리아 매장 오픈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니콜라이’ 매장이 새롭게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니콜라이 퍼퓸’은 프랑스 향수 명문가 출신의 첫 여성 조향사인 ‘파트리시아 드 니콜라이’ 가 1989년 창립한 젊고 귀족적인 니치 퍼퓸 브랜드로, 최고급 향료와 장인의 핸드 메이드 방식으로 프렌치 스타일의 우아함과 세련됨을 니콜라이 브랜드만의 특색 있는 향기로 표현한다. 특히, 꽃, 과일, 향신료, 나무 등 원료 본연의 아우라를 섬세하고 절묘한 균형감을 통해 매혹적인 향기로 선보이는 니콜라이 퍼퓸은, 무화과를 한입에 베어 문 듯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테디 셀러 ‘휘그 티 오 드 뚜왈렛’, 장미와 자스민 부케의 매혹
-
CJ제일제당·하이트진로·오뚜기·남양유업·서울우유·교촌치킨·파파존스·써브웨이·이디야·탐앤탐스·할리스·아워홈
CJ제일제당, 호주 대표 항공사 콴타스에서 비비고 만두 제공CJ제일제당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콴
-
"월 9900원" 스타벅스, 첫 구독 서비스 ‘Buddy Pass’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첫 구독 서비스 ‘Buddy Pass’를 내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1,300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매일 제조 음료와 푸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Buddy Pass’는 9,900원의 월 구독료로 30일 동안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푸드 30% 할인 쿠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제조 음료 할인 쿠폰은 매일 한 장씩 발급되며, 오후 2시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톨 사이즈 카페 라떼(5,000원 기준) 구매 시 1,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푸드 할인 쿠폰은 월 1회 제공되며, 딜리버스 배달비와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
빙그레, 캐릭터 '빙그레우스' 디지털 굿즈 및 신규 콘텐츠 출시
빙그레가 자사의 인기 캐릭터 '빙그레우스'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와 디지털 굿즈를 9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 인기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매달 새로운 디지털 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첫 번째 협업은 인스타그램에서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밥집'과 함께한다. 김밥집은 빙그레우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번 콜라보로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경화면과 워치페이스를 선보인다. 특히, 시험기간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과제 with 빙그레우스'라는 워치페이스는 공부하는 빙그레우스의 모습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
헤이즈, 리메이크 곡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발매
이번에 발매되는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는 프로젝트 ‘About Love’ 의 세번째 리메이크 곡이다.‘About Love’는 작사 작곡자이자 프로듀서 심현보의 25th 프로젝트로 그의 히트곡들을 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 콜라보하는 시리즈 작업물이다.‘그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들’ 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곡들을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24일 6시에 발매되는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는 공감 가는 가사와 멜로디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이수영의 곡으로 이번 헤이즈의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 역시 원곡의 완성도를 뛰어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
-
상하농원 ‘땅콩 유령 대소동’ 이벤트 개최…10월 한달간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10월을 맞아 농촌에서 즐기는 이색축제 ‘상하 팜 페스티벌 - 땅콩 유령 대소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하농원의 10월 축제는 농촌의 가치, 건강한 먹거리의 소중함, 수확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연간 행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상하농원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고창 지역의 특산물 땅콩과 고구마 등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며 농촌 생활을 경험하는 ‘농촌 맞춤형’ 이벤트이다. 올해 역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농촌의 수확철을 즐기며, 풍성한 체험을 통해 농업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상하 팜 페스티벌 – 땅콩 유령 대소동’은 추
-
제 3회 폐플래스틱 리싸이클링 정책 및 기술 세미나 개최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다가오는 10월 11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3회 폐플래스틱 리싸이클링 정책 및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폐플래스틱 리싸이클링 정책 및 기술 세미나는‘폐플래스틱 재활용 국내 정책 현황과 세계 폐플래스틱 수출입 거래 동향과 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폐플래스틱 원료 공급 내수화 전략과 폐플래스틱 재활용 기술 현황’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정부는 친환경 석유대체연료의 생산과 사용 확대를 지원하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을 개정하고 지난 8월 7일부터 시행하였다. 이번 석유사업법 개정으로 정유업
-
가수 문별 응원, 발달장애인 작품 제작 ‘룸 스프레이’ 펀딩 오픈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가수 문별과 함께 발달장애인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밀알복지재단의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교육사업인 ‘봄 프로젝트’의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됐다. 펀딩에서는 봄 프로젝트 소속 예술가들의 작품을 활용한 룸 스프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봄 프로젝트’는 발달장애 아동, 청소년의 예술적 가능성을 발굴하고 자립을 돕기 위해 밀알복지재단이 KB국민카드의 지원으로 2014년부터 시작한 미술교육지원사업이다. 프로젝트명 ‘봄(Seeing&Spring)’에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의 가능성을 ‘보고(Seeing)’, 그들이 예술가
-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사업본부, 기부런 ‘이RUN저RUN’ 개최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사업본부(본부장 정성준)는 5세 미만 아동 응원달리기 ‘이RUN저RUN’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질병과 사망에 가장 취약한 시기인 5세 미만 아동과 엄마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함께 5km를 달리며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이RUN저RUN’은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이며,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하고 풍성한 기념품(완주메달, 스트링백, 보틀, 버그프리, 스포츠타월, 풋케어팩, 물티슈 등)이 제공된다. 특별히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기업들(베베숲, 꾸
-
바임글로벌, 쥬베룩 캐릭터 ‘피델이·히알이’ 공개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바임글로벌이 자사의 자가 콜라겐 생성 유도 제품 ‘쥬베룩’을 상징하는 공식 캐릭터를 공개했다. 바임글로벌은 최근 쥬베룩을 대표하는 캐릭터 ‘피델이’와 ‘히알이’를 개발하고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두 캐릭터는 쥬베룩의 주 성분인 PDLLA와 히알루론산(Ha)을 친근하게 재해석한 것으로, 제품의 시술 원리가 낯설게 느껴지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기획됐다. 흰색 원 모양에 주근깨가 박혀 있는 것이 특징인 피델이는 다공성 망상구조 형태를 한 PDLLA를 형상화한 캐릭터다. 다공성 망상구조는 그물처럼 곳곳에 구멍이 뚫려 있는 형태로, 생체적합성이 뛰어나 체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된다는
-
수프라,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엠버서더 발탁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의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SUPRA)가 인기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멤버 이채영을 수프라의 엠버서더로 발탁하고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수프라의 엠버서더로 발탁된 이채영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수프라의 24FW 시즌 아이템들을 완벽한 비주얼로 소화해내며 감각적인 스트릿 패션 화보를 선보였다. 이채영 특유의 시크한 매력과 눈부신 외모가 돋보이는 이번 화보는 스타일리쉬한 매력까지 더해지며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채영은 이번 화보에서 바람막이, 운동화 등 다양한 간절기 패션 아이템들을 매치해 스트릿 아웃도어 무드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
휴머노이드 / AI 로봇 개발 위한 요소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10월 23일 '휴머노이드/AI 로봇 개발을 위한 요소기술 및 산업전망 세미나 - 산업전망/요소기술, HW/센서/반도체, 생성형AI/LLM'를 코엑스에서 진행 예정인 'KES2024 한국전자전'과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하면서 '휴머노이드(Humanoid)'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휴머노이드는 전통적인 로봇공학과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하여 개발된 '인간의 외모나 행동을 모방한 로봇'을 뜻한다. 머리와 몸통, 두 팔, 두 다리를 갖추고 있으며, 사람처럼 걷고 뛰고 계단을 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물을 집어 운반하는 등의 노동을 수행할 수 있다. 초기 인간형 로봇은 단순 보
-
정해인,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2024년 9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정해인, 2위 장나라, 3위 조정석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6,100,49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잡코리아 ‘2024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잡코리아가 지난 21일 제5회 법정기념일 '2024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청년정책 유공 정부포상은 정부가 청년기본법에 따라 일자리, 주거, 교육, 참여 등 각 분야에서 청년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표창이다. 잡코리아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멘토링, 특강, 행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여 일자리 시장 진입 활성화를 돕고, 경력 코칭 시스템 구축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잡코리아는 그동안 정부 정책에 발맞춰 청년 근로자(만 34세 이하)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청년
-
2024 THE CRY ground, 최종 라인업 공개
2015년부터 힙합 팬들과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사이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를 지켜온 <2024 THE CRY ground> (이하 더 크라이 그라운드)가 막강한 최종 라인업을 공개하며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공개된 최종 라인업에는 어떤 장르에도 녹아드는 달달한 음색으로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라이브 장인 크러쉬가 이름을 올렸다. 크러쉬는 건강 회복 후 복귀 소식과 함께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바 있으며 기다리던 많은 팬들과 반가운 만남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레이블 duover(두오버) 설립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국내 힙합 씬의 독보적인 존재 우원재와 특유의 트렌디한 음악으로
-
네파, 경기도 평택에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오픈
네파가 경기도 평택 포승에 스마트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고, 패션 물류 선진화에 앞장선다고 24일 밝혔다. 네파는 기존 이원화해 운영되었던 안성 물류센터와 인천 물류센터를 하나로 통합하고,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 도입을 통한 스마트 물류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스마트 통합물류센터는 총 전대면적 7,887평에 2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전과정 자동화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인프라 체계를 완비, 날로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니즈를 즉각적으로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발생하는 판매에 대한 배송 거점을 통합물류센터로 단일화시켜 더욱 단축된 리드
-
르꼬끄골프 ‘플레이 그린’ 캠페인 및 가을 신제품 출시
데상트코리아의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2024 가을 시즌을 맞이해 ‘플레이 그린(Play Green)’ 캠페인 전개와 함께 2024 가을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레이 그린’ 캠페인은 ‘필드 위, 가장 빛나는 순간’ 슬로건 아래, 역대급 폭염을 지난 후에 맞이하는 가을 골프에 대한 설렘을 담았다. 화창한 가을 날씨와 싱그러운 필드 감성을 컨셉으로 생동감 있는 컬러와 스트라이프, 그래픽 패턴을 적극 활용했고, TPO에 따라 다목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 스타일을 제안한다. 캠페인 기념 기획전도 마련했다. 계절감을 반영해 일교차 심한 간절기에 입기 좋은 아이템과 보온성, 기능성을 갖춘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