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9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

2023-09-13 09:15:02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81,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SK증권, 신한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48,721 미디어지수 1,265,808 소통지수 828,534 커뮤니티지수 809,343 사회공헌지수 123,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5,5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07,948과 비교해보면 18.47%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842 미디어지수 1,087,183 소통지수 629,242 커뮤니티지수 719,343 사회공헌지수 58,4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1,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78,675와 비교해보면 4.95%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353 미디어지수 1,063,312 소통지수 528,262 커뮤니티지수 691,766 사회공헌지수 72,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74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59,470과 비교해보면 12.02% 하락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056 미디어지수 1,138,356 소통지수 574,138 커뮤니티지수 590,987 사회공헌지수 43,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6,8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51,760과 비교해보면 4.18%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834 미디어지수 1,124,102 소통지수 498,108 커뮤니티지수 285,025 사회공헌지수 33,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7,60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43,621과 비교해보면 8.5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9,324개와 비교하면 4.4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50% 하락, 브랜드이슈 34.72% 상승, 브랜드소통 9.72% 하락, 브랜드확산 1.91% 하락, 브랜드공헌 3.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