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종합

IBK기업은행,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자점자 자동 번역 서비스 도입

㈜에이씨엔에스, 금융권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사업 수주

2023-09-19 11:43:33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에이씨엔에스는 오늘, 대한민국의 주요 은행 중 하나인 IBK기업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자점자 자동 번역 서비스를 개발 및 도입하는 사업을 수주하였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금융 서비스의 민주화를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 은행들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지점을 축소하면서 고객들에게 인터넷을 통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고 있다. 그러나 시각장애인들은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반적으로 시각장애인들은 PC에 설치된 화면 낭독기를 사용하여 인터넷 뱅킹 서비스에 접속한다. 그러나 복잡한 메뉴 구성, 원하는 메뉴로 쉽게 이동하기 어려운 문제, 대체 텍스트 미지원,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시각화하기 위한 웹 그리드 미지원 등의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이들은 여전히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시각장애인 고객들은 자신의 금융 정보를 얻기 위해 외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는 민감한 정보 유출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은행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에이씨엔에스 관계자는 "금융권으로의 점자 사업 진출은 오랜 소망이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권에서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는 금융권 전반으로 확장하고, 디지털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