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종합

가전업계, 추석부터 이사·결혼 대비해 헬스케어 가전에 집중

텐마인즈, AI 활용 코골이 완화 기능으로 신혼부부 위한 제품 선봬

코웨이·세라젬 등 다양한 헬스케어 가전 선보여…시즌 맞이 프로모션도 다양

2024-09-12 15:04:00

이미지=텐마인즈 AI 모션필로우
이미지=텐마인즈 AI 모션필로우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9월은 날씨가 조금씩 시원해지면서 결혼, 이사 등 인생의 전환점을 준비하는 달이다. 여기에 민족대명절인 추석이 더해지면서 건강 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가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가전은 제품의 가격이 높은 편이고 품목에 따라서는 부피도 큰 만큼 이사나 결혼 등과 같은 인생의 전환기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 텐마인즈의 ‘AI 모션필로우’는 AI를 적용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슬립테크 수면가전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주목한다. AI 모션필로우에 적용된 AI는 코골이 소리를 감지해 베개에 내장된 에어백을 부풀리는 방식으로 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돕는다. 기도가 확보되면서 잠에 깨지 않고 자연스럽게 코골이가 완화되는 것이다. 베개는 오로지 메모리폼과 에어백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자파 걱정이 없다. AI는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코골이를 감지·분석해 사용자 만의 코골이에 반응하고, 수집된 데이터는 시각화 되어 전용 앱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AI는 단순히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것을 넘어 계속해서 변화하는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

텐마인즈의 AI모션필로우는 2020년, 2022년, 2023년, 2024년 CES 혁신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1월 열린 CES 2024에서는 최고혁신상도 수상한 제품으로, 온라인과 청호나이스 렌탈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텐마인즈 자사몰 및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쿠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9월은 명절을 비롯해 이사, 결혼 등을 앞두고 헬스케어 가전에 집중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달”이라며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더 건강한 수면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웨이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은 이사를 앞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안마의자 대비 약 49% 작아진 사이즈로 크기 때문에 안마의자를 망설이는 고객을 겨냥한 제품이다. 180도 회전형 종아리 모듈을 적용해 필요에 따라 리클라이너 소파와 안마의자 두 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 선보인 2024년형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은 기존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제품 색상을 다양화하고 안마 기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컨디션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자동 안마 모드 6가지와 원하는 부위 별로 집중 안마를 수행하는 수동 안마 모드 6가지, 총 12가지 안마 모드를 지원한다.

세라젬은 척추 의료 기기 등을 갖춰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큰 인기다. 특히 지난 2분기 선보인 하이엔드급 제품 ‘마스터 V9 시그니처’는 신규 마사지 모듈 ‘5세대 세라코어 엔진’을 장착해 관심을 모았다. 정교함을 필요로 하는 의료 목적 기능도 갖춰, ‘추간판 탈출증 모드’, ‘퇴행성 협착증 모드’ 의료기기 특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2대 이상 결합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마스터 V9과 V7 같은 척추 의료기기와 휴식가전 파우제M6, 두피 관리기 헤어 미라클 등이 포함된다. 해당 제품을 2대 이상 계약시 각각의 제품에 2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러스 할인’이 적용되고 사은품 2종 역시 제공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