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이오플로우, 덴티움, 셀바스AI, 미코바이오메드, 수젠텍, 한국비엔씨, 지노믹트리, 인바디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693 미디어지수 222,172 소통지수 139,205 커뮤니티지수 140,242 시장지수 1,829,724 사회공헌지수 80,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0,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8,289와 비교해보면 9.62% 상승했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567,776 미디어지수 327,082 소통지수 290,922 커뮤니티지수 263,878 시장지수 669,615 사회공헌지수 138,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8,0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718과 비교해보면 51.58% 상승했다.
3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250 미디어지수 308,607 소통지수 284,939 커뮤니티지수 216,915 시장지수 116,595 사회공헌지수 72,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4,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847과 비교해보면 1.0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0,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7% 상승, 브랜드이슈 1.12% 하락, 브랜드소통 0.25% 하락, 브랜드확산 2.19% 상승, 브랜드시장 7.62% 하락, 브랜드공헌 1.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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