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77,76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위닉스, 하츠, PN풍년, 파세코,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66 미디어지수 632,485 소통지수 940,033 커뮤니티지수 1,043,078 시장지수 4,354,535 사회공헌지수 86,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3,9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927,697과 비교해보면 8.90% 상승했다.
2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148 미디어지수 434,439 소통지수 773,258 커뮤니티지수 623,338 시장지수 895,407 사회공헌지수 47,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4,5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01,604와 비교해보면 2.90% 상승했다.
3위, 신성델타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889 미디어지수 244,596 소통지수 241,468 커뮤니티지수 161,983 시장지수 1,768,295 사회공헌지수 47,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6,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66,458과 비교해보면 56.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1,529개와 비교하면 23.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89% 상승, 브랜드이슈 21.86% 상승, 브랜드소통 21.33% 상승, 브랜드확산 46.85% 상승, 브랜드시장 10.32% 상승, 브랜드공헌 21.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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