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국물요리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연매출 54.7% 증가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국물요리 제품 누적 판매량이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나트륨 함량을 낮춘 ‘안심 나트륨’설계, 재료 본연의 맛과 형태, 식감을 풍부하게 살리는 ‘다단식 살균 공법’ 적용, 고객 평가단 100인 조사 및 한식 요리 전문가 자문 거쳐 맛 검증 등 프리미엄 가치를 구현하여 소비자가 믿고 먹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레토르트 국탕찌개 시장의 연간 매출액 규모가 6.2% 감소하며 정체된 상황에서도 풀무원 반듯한식 국물요리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고 올해 연간 성장률(11월 누계) 54.7%로 두드러진 성장을 이뤄냈다.
내년에는 냉동 국물요리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메뉴를 다양화하고, 올해 선보인 실온 국물요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실온 제품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최근 일본의 대형 할인점에 마켓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확대를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다양한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웰푸드가 지난 23일 세종시 창업진흥원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기업지원 워크숍 및 컨설팅 성과공유회’에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부여알밤 시리즈’ 및 ‘빼빼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지역상생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 홍보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부여군 및 행안부와 지역상생발전 및 제품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부여알밤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 결과로 10월에는 빈츠, 몽쉘, 카스타드, 롯샌 등 총 9종의 부여알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부여알밤 시리즈 패키지에는 부여군의 대표 관광지 이미지와 설명 등을 삽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왔다. 이와 더불어 지역 홍보 지원을 위해 부여군 특산물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 및 백제문화제 홍보전시관 참여를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부여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기획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포장재 재활용용이성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포장재 재활용용이성 평가’에서 페트병 부문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남양유업은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친환경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에 재투자할 수 있는 자원(인센티브)을 지급 받았다.
포장재 재활용용이성 평가는 국내 포장재의 재활용 가능성을 높이고 자원 순환율을 증대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재활용 적합성, 재질 및 구조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이번 평가에서 남양유업은 재활용이 용이한 무라벨 페트병 용기를 도입하고, 재활용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양유업은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해 약 61만 개의 커피와 생수 제품을 무라벨 페트병으로 생산했다. 이 밖에도 발효유, 요거트 등 다양한 브랜드에 무라벨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플라스틱 빨대가 없는 컵커피와 멸균팩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또한 남양유업은 지난해부터 공제조합과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추진해 자원순환에 동참하고 있다. 이 협약을 통해 폐기되는 멸균팩을 백판지로 제작해 2차 포장재 등으로 활용함으로써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켈리 X 모나용평’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켈리(Kelly)’와 국내 최대 규모 스키 리조트 ‘모나용평’이 협업해 겨울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켈리 360ml 캔맥주 8캔팩으로 구성된 경품팩으로 출시됐다. 현재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 등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경품팩 구매 시 내부에 부착된 쿠폰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행사 경품으로는 1등 상품으로 단 한 장의 시즌권으로 모나용평, 하이원,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오투 5개의 스키장 슬로프를 24/25시즌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X5 시즌권이 제공되며, 모나용평 시즌권, 일일 리프트권, 블랙보리 모바일 기프티콘 등이 2, 3, 4등 경품으로 준비되어있다.
또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24일부터 모나 용평 스키장 슬로프 내에는 3m 사이즈의 켈리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며, 모나용평 리조트 내 호텔 일부 객실에는 특별히 ‘켈리룸’을 지정해 투숙객을 대상으로 켈리 전용잔(2ea)과 캔 트레이 오프너(1ea)가 포함된 켈리 굿즈 기프트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아워홈, 어린이병원과 군부대 찾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물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연말을 맞아 어린이병원과 군부대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따뜻함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서초구 서울특별시립어린이병원에 아워홈 ‘미라클 부쉬드 노엘 케이크’ 총 100개를 전달했다. 20일에는 병동을 찾은 아이들과 의료진에게 케이크 40개를 선물했으며, 21일에는 병원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음악회에 케이크 60개를 추가로 증정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국군 장병들에게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포항 해병대 군수단, 교육훈련단을 비롯해 서산 소재 공군비행단과 광주광역시 소재 육군 부대 등 전국 각지 군부대에서 크리스마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아워홈 케이크와 스낵, 음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여 장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스타벅스,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복지 혜택 마련 협약 체결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방공무원을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의 대상자로 선정하고 복지 혜택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음료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재난현장에서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공무원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향후 3년간 매년 1억 원씩 총 3억 원의 장학금을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인 지난 11월에도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서울 지역 8개 소방서에 총 1,190잔의 커피와 푸드 기부를 통해 소방관 응원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올해 사회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론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매드포갈릭, 새해 맞아 ‘매드 뉴 이어’ 세트 한정 출시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K-컬처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2025년 새해를 기념해 2025년 2월 말까지 대표 메뉴를 포함한 풍성한 구성의 ‘매드 뉴 이어’ 세트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어로 ‘정말 맛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몰토 부오노(Molto buono)’를 콘셉트로 커플(2인), 프렌즈(3인), 패밀리(4인) 구성으로 다양하게 준비됐다.
세트 이용 시 단품 주문보다 최대 18%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통신사 제휴 할인(SK, KT) 및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패밀리 세트의 경우 통신사 할인까지 더하면 약 9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세트 메뉴 주문 고객에게는 진한 커피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G7 커피 샘플킷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2025년 첫 번째 이달의 맛 ‘춘식이의 고구마얌!’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27일 저녁 7시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을 첫 개봉하는 행사)를 열고 2025년 첫 번째 이달의 맛으로 '춘식이의 고구마얌!'을 공개한다.
1월 이달의 맛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했다.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스토리에 착안해, 1월 새해와 명절 시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구마’ 콘셉트 아이스크림을 기획했다.
언텁쇼에 참석한 소비자들은 이달의 맛을 가장 먼저 시식해볼 수 있으며,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파존스, 2025년에도 아이브와 함께한다…3년째 전속모델 계약
한국파파존스가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와 3년째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2025년에도 인연을 이어간다.
파파존스는 2023년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이브를 전속모델로 발탁했으며, 아이브의 밝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고객 저변 확대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도 아이브와의 협업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아이브와 함께 ‘피자 좀 아는 아이브의 선택은 파파존스’, ‘아이브의 MBTI는 아프피(APPP)’ 등 발랄하고 개성 가득한 TVC를 선보였으며, 시즌별로 아이브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을 담아낸 포토카드와 키링, 포스터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또한 고객들이 피자 1세트를 구매할 때마다 1000원을 학대피해아동과 위기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아이브 pick! 기브 투게더 세트’를 2023년부터 꾸준히 판매하며,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MZ세대 소비자층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