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미스터트롯3,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역가왕2 , 3위 나혼자산다 순

기사입력 : 2025-01-05 08:40
+-
미스터트롯3,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터트롯3, 2위 현역가왕2, 3위 나혼자산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24년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03,867,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3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1,518 미디어지수 1,704,785 소통지수 1,303,675 커뮤니티지수 1,510,185 시청지수 1,594,0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4,191로 분석됐다. ​

2위, 현역가왕2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6,500 미디어지수 1,761,564 소통지수 964,336 커뮤니티지수 983,611 시청지수 1,161,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47,5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67,134와 비교해보면 116.73% 상승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8,314 미디어지수 1,872,051 소통지수 897,319 커뮤니티지수 1,440,531 시청지수 766,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24,33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97,000과 비교해보면 11.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스터트롯3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98,039,303개와 비교하면 5.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1.42% 상승, 브랜드이슈 29.88% 상승, 브랜드소통 10.34% 하락, 브랜드확산 5.76% 상승, 브랜드소비 2.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3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출전하다, 경쟁하다, 치열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블라인드, 올하트, 트롯황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