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올해 설 선물 키워드도 '가성비·가심비'…설 선물 세트 속속 출시하는 유통업계

기사입력 : 2025-01-06 17:08
+-
CJ제일제당 2025 설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2025 설 선물세트 [CJ제일제당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설을 한달 여 앞두고 유통업계는 웰니스, 가성비, 가심비 등을 내세운 다양한 선물 세트를 발 빠르게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특히 건강과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한 제품과 친환경 패키지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설을 맞아 260여 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군의 물량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추석 완판되었던 '스팸 닭가슴살'의 물량을 66% 증대했으며, 천연조미료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과 '백설 참치액'을 포함한 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국민 명절 선물로 불리는 스팸 선물세트는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는 한정판 '스팸 청사 에디션'과 '한뿌리 흑삼대보 청사 에디션'을 선보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가성비와 가심비, 친환경 요소를 반영한 ‘2025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특히 재사용 가능한 캔버스백과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종이 패키지 등 친환경 패키지가 돋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한식 장류와 울진 대게살을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 청정원 인기 조미료를 담은 복합형 선물세트 등이 있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와 ‘맛선생 국물내기 세트’는 요리 편의성을 강조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hy의 온라인 몰 프레딧은 ‘설레는 선물대전’을 통해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프라임스테이크 선물세트'와 '잇츠온 하루곡물 선물세트'가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인 '브이푸드 옵티MSM 관절케어'와 '발휘 발효녹용 더녹용'도 주목받고 있다. 프레딧은 자체 유통망을 활용해 신선한 제품을 지정일에 무료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매 고객 대상 세뱃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은 최고급 품질의 한우를 내세운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등 구이 세트와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 '양념소갈비 세트', 건강 간식으로 적합한 '수제 육포 세트' 등이 준비됐다. 창고43은 전국 매장에서 예약을 통해 맞춤형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설 명절 분위기를 살린 선물세트를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 판매한다. '버터 카라멜 샌드 쿠키', '풀문 사블레 쿠키' 등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부터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데일리 쉐이커'와 '사이렌 샐러드 자'까지 다양하다. 전통 문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보드게임 '스타벅스 블록'과 핸드 타월 세트 등도 예약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가성비를 강조한 견과 선물세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사전 계약으로 가격을 안정화한 견과류 세트는 고령화와 건강식 트렌드에 맞춰 준비된 실속형 제품으로, 특히 3만 원 이하의 가격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품목 수를 50%, 물량을 30% 확대하며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는 연말연시 수요가 높은 위스키·와인 선물세트 내 다양한 단독 상품을 사전예약 기간인 1월 15일까지 구매시 최대 40% 할인가로 살 수 있다. 푸른 뱀띠해를 기념하는 '조니워커 블루 뱀띠 에디션', '몬테스 알파 카버네소피뇽 스페셜 뱀띠 에디션'과 더불어 글라스잔을 세트로 제공하는 '듀어스 18년', '아벨라워 14년', '우드포드 리저브' 등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12일까지 명절 식품 상품을 최대 35% 혜택가에 선보이는 '미리 준비하는 2025 설 명절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활용이 편리한 가공식품 중심의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 명절 베스트 상품인 스팸/참치 등을 포함해 삼진어묵, 소시지와 부대찌개, 찹쌀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쟌슨빌 선물세트, 맛집 밀키트 선물세트 등이 인기 제품이다.

11번가는 인기 명절 선물을 최대 50% 할인해 선보이는 설 선물 사전 판매 행사 ‘설 선물 한가득’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 베스트 명절 선물을 매일 7~9개씩 특가 딜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2kg(소과)’,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20미’ 등이 있다. 대량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의 품목에서는 덤 증정 혜택을 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도 오는 23일까지 18일간 ‘2025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정관장, CJ제일제당 등 18개 메가브랜드 상품에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명절 선물세트는 ‘1-3만원대’, ‘3-5만원대’, ‘5-10만원대’ 및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 별로 보기 쉽게 구분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