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9일부터 2025년 1월 9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41,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크리스피크림, 이성당, 삼송빵집, 태극당, 몽슈슈, 홍루이젠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8,665 소통지수 896,032 커뮤니티지수 531,6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6,3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42,823과 비교해보면 0.11%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8,830 소통지수 611,027 커뮤니티지수 465,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5,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39,537과 비교해보면 5.13%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358 소통지수 437,232 커뮤니티지수 233,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350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54,029과 비교해보면 12.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05,917개와 비교하면 0.5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4% 상승, 브랜드소통 4.37% 상승, 브랜드확산 16.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