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박주영 기자] 기업업무관리·업무지원 IT솔루션제작 전문기업 ㈜아이티혜윰(대표 김원익)과 ㈜아우름트러스트(대표 오상훈)가 지난 2019년 1월 29일 ㈜아이티혜윰 회의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아이디(BLOCK-ID)를 활용한 블록체인사업모델 개발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아이티혜윰 측은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아이티혜윰 측의 블록체인솔루션 블록아이디(BLOCK-ID)에 지분투자운영 준비 중인 ㈜아우름트러스트가 블록체인마켓(블록체인플랫폼)안에서 투명한 지분투자운영을 할 수 있도록 양사 공동으로 블록체인모델개발 및 운영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2009년 3월 설립된 ‘㈜아이티혜윰’은 기업전략컨설팅 및 시스템구축과 솔루션공급, 업무운영 및 마케팅전략 등 고객사 비즈니스의 모든 IT서비스제공을 지향하는 IT전문기업으로써 전사적자원관리(ERP)시스템과 연계 가능한 그룹웨어인 ‘IS_WorkShare’, 기업의 데이터 분석환경을 지원하는 BI 솔루션 ‘QuadMax-BI’ 등 IT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업무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금번 협약식에 참여한 양사에서는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블록체인기반의 지분투자플랫폼을 시장에 확산해 나갈 예정으로, 이를 위한 시스템개발과 투자 및 마케팅 분야를 공동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아이티혜윰 김원익 대표는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가지고 새로운 지분투자플랫폼의 구축 및 운영을 통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이를 통한 신규 사업 진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아이티혜윰 솔루션개발 담당자는 “당사는 싱글 사인 온(Single Sign On) SSO솔루션 및 지식관리 시스템, 기업용 클라우드서비스, 비정형 데이터처리솔루션 등의 다양한 솔루션 개발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8년 블록체인 솔루션 ‘블록아이디(BLOCK-ID)’를 출시했다.”며 “이를 통해 기존 솔루션과 접목하여 개인인증(본인인증), 통합인증, 전자계약(전자문서) 및 디바이스 인증 등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확장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아이티혜윰 측은 DB 컨설팅사업을 기반으로 IT시장의 변화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 그룹웨어 및 대용량 메일발송, 기업용 웹하드, 모바일 푸시 및 뷰어 등의 IT솔루션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 중이라고 전했다.